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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업체 피해 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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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2-30 10:38 조회 57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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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법 사항 발생 시 신고 기관
-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 : 02-2088-1372 / 수어상담 070-7947-1372
- 소비자 상담센터 : 1372
- 신고센터 대표번호 : 1670-0007

2. 서울시 소재 상조업체 민원 접수처
-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 : 02-2088-1372 / 수어상담 070-7947-1372
- 눈물그만상담센터 : https://tearstop.seoul.go.kr/fe/main/NR_index.do
- 상조 민원 관련 상담 : 다산콜재단 120
- 서울특별시 응답소 : https://eungdapso.seoul.go.kr/

3. 내가 가입한 상조상품 및 납입한 금액 확인하기
- 내상조 찾아줘 : https://www.mysangjo.or.kr/web/index.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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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

  • 전화 : 02-2088-1372   수어상담 : 070-7947-1372   이메일 : kdccc1372@daum.net
  • 운영시간 평일 9:00 ~ 18:00 (전화 ARS 간편접수시 365일 24시)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41길 11 당산 SK V1센터 E동 1906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 팩스 : 02-6952-2727
  • 상담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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