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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인 모바일앱 현금결제 정보 제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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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18 09:24 조회 17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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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인 한명일(가명)씨의 아버지는 한명일씨의 핸드폰요금이 100만원이 넘게 청구되어있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아버님은 한명일씨가 인지능력이 떨어지는 상황이기때문에 청구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핸드폰결제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하기위해 상담센터로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보호자인 아버님은 핸드폰결제 확인을 하는것이 어려우셨고, 무엇때문에 요금이 많이 청구되어있는
지도 모르셨습니다.
그래서 보호자분은 상담센터 방문을 요청하였습니다. 상담센터에서는 한명일님이 이용한 내역을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00라는 모바일앱을 사용하면서 현금결제를 지속적으로 하고있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직접 사용한 내용이기때문에 청약철회는 어렵다는사실을 안내해 드렸고, 추후 이러한 과다한 요금을 방지하기위하여 상담센터에서 통신사 고객센터로 소액결제 및 핸드폰결제 제한을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앱 결제를 하기위해서 보호자의 동의가 있어야만 가능한 기능을 설정해드리고, 지적장애인 휴대폰 가입 피해 방지를 위해 명의도용서비스에 가입할수 있도록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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