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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장애인 커피 모바일앱 접근성 개선 요청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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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01-12 10:51 조회 173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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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1년 10월 중순, 중증 시각장애인 장인섭(가명)님은 포인트 적립을 위해 커피000 모바일앱을 가입하려 했으나
보이스오버(아이폰 화면낭독 서비스)로 보안번호에 접근할 수 없어 회원가입을 할 수 없었습니다.

위 건으로 상담센터에서는 커피000 측과 여러 차례 유선 상담을 진행하였고 개선 요청 공문과 오류 영상을 전달했습니다.

업체 측은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회신을 했습니다.

- 회신 일부 내용 -
유관부서와 해당 내용을 공유 하였으며, 시스템적인 측면에 있어 개발이 필요하여
빠르면 "22년 1월, 늦어도 "22년 1분기 내 개발완료하여 불편을 겪으신 부분에 대해 개선 조치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 장애인소비자의 소비접근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는 장애인소비자의 소비주권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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