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카카오톡 유료 이모티콘 접근성 개선 요청 사례 > 피해구제 사례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피해구제 사례정보

16c2c4c0fc62cc34323e6516cc265665_1611210210_6807.png
 

16c2c4c0fc62cc34323e6516cc265665_1611210210_6807.png
 

시각장애인 카카오톡 유료 이모티콘 접근성 개선 요청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02-07 12:02 조회 156회 댓글 0건

본문

상담센터는 작년 9월부터 카카오톡 유료 이모티콘 대체텍스트 전환과 관련해 개선 요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월말 카카오톡 측에 재문의를 한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일부 내용 -

카카오에서는 정확도 있고 의미있는 대체텍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키워드로 분류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정리하고, 시스템화 하는 중입니다.

이모티콘은 하나의 이미지에도 여러가지의 상황/감정을 담고 있어서,
다양한 케이스를 고려하고 검토하여 최적화 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작성이 진행 중이며,
작가들에게 직접 대체텍스트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도 고려하는 등
다각도의 검토가 이루어짐에 따라 시일이 소요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내부적으로는 년내에는 적용을 시작하여
대체텍스트가 필요한 우선순위가 높은 기능부터 점진적으로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의 접근성 확립을 위해 상담센터에서는 꾸준히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

  • 전화 : 02-2088-1372   수어상담 : 070-7947-1372   이메일 : kdccc1372@daum.net
  • 운영시간 평일 9:00 ~ 18:00 (전화 ARS 간편접수시 365일 24시)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41길 11 당산 SK V1센터 E동 1906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 팩스 : 02-6952-2727
  • 상담신청
Copyright © kdcc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