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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도 OK! 보건복지 상담, 수어‧채팅‧챗봇 전면 개편된 129 앱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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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5-04-25 13:39 조회 21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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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 보건복지부’ 상담 앱이 11년만에 전면 개편됐다.

3월 3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개편 ‘129 보건복지부’는 새로운 △수어영상상담 △24시간 챗봇상담 △웹채팅상담 △카카오톡 상담을 제공한다.

개편된 앱을 통해 언어·청각장애인은 스마트기기 제약 없이 수어영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수어상담사가 상담 중인 경우에는 상담 예약기능을 통해 대기하지 않고 수어영상상담을 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톡 미사용자나 간단한 상담이 필요한 민원인은 새롭게 도입된 웹채팅 상담으로 로그인 없이 빠르게 전문상담사와 상담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상담은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고도화되어 보다 빠른 상담사 연결이 가능해진다. 또한 보건복지 관련 정책 문의는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용규 보건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장은 “이번 개편된 129 앱을 통해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모바일로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미 ‘129 보건복지부’ 앱을 사용 중인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신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는 보건복지상담센터 누리집(www.129.go.kr)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출처 : 미디어생활(https://www.imedialif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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