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소비자의 모바일 스크린리더 사용법 > 카드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카드뉴스

16c2c4c0fc62cc34323e6516cc265665_1611210210_6807.png
 

16c2c4c0fc62cc34323e6516cc265665_1611210210_6807.png
 

시각장애인소비자의 모바일 스크린리더 사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10-28 10:50 조회 184회 댓글 0건

본문

<시각장애인 음성정보 지원을 위한 텍스트입니다>
모바일 스크린리더 사용법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관련해 사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사용 소비자일 경우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접근성 기능은 "Talk Back(톡백)"이라고 합니다.
화면을 보지 않고 음성출력을 통해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톡 백 실행하기
① '설정' 기본 앱을 실행시키거나, 상단 알림 바를 확장 시켜 '설정'실행
② 설정 목록 하단에 있는 '접근성' 메뉴 선택
③ 목록에서 'Talk Back' 선택

※사용 방법
https://nuli.navercorp.com/community/article/1132564

2. 아이폰 사용 소비자일 경우

IOS에서 제공하고 있는 접근성 기능은 "Voice Over(보이스오버)"라고 합니다.
화면을 보지 않고 음성출력을 통해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오버 실행하기
① '설정' 기본 앱을 실행
② 설정 목록에 있는 '손쉬운 사용' 메뉴 선택
③ 목록에서 'Voice Over' 선택

※사용 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iphone/iph3e2e2329/12.0/ios/12.0

장애인 소비자 상담센터는 시각장애인의 소비 접근성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소비 접근성 관련한 소비 피해, 소비 정보가 필요하실 때 우리 센터로 연락주세요. 02-2088-137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

  • 전화 : 02-2088-1372   수어상담 : 070-7947-1372   이메일 : kdccc1372@daum.net
  • 운영시간 평일 9:00 ~ 18:00 (전화 ARS 간편접수시 365일 24시)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41길 11 당산 SK V1센터 E동 1906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 팩스 : 02-6952-2727
  • 상담신청
Copyright © kdcc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