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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휠체어 관련 불편 사항 구제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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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12-12 13:35 조회 95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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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장애인 음성정보 지원을 위한 텍스트입니다>
지체장애인 C씨는 6년 동안 잘 사용하였던 전동휠체어를 최근에 교체 구매하였습니다. 전과 동일한 업체의 제품을 구매했으나 새 제품은 배터리가 장착된 위치의 단차가 너무 낮아 지면과 자주 닿고 잦은 타격으로 인해 배터리에 빨간 불이 들어와 C씨는 업체 측에 수리를 요구하였습니다.

업체 측은 다음 주나 되어야 수리가 가능하다 답변하였고 당장에 불편을 느낀 C씨는 우리 센터로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우리 센터는 제일 먼저 판매처 연락처를 공유받고 C씨가 사용하던 제품과 새로 구매한 제품의 차이에 대해 확인하였습니다. 판매처에서도 정확하게 상황을 알지 못해 업체 지역총판 측으로 문의하여 새로 지급된 제품과 구제품의 차이를 확인하였습니다.

구제품은 단종이 되어 신형제품이 지급된 것으로 이해하면 되고 C씨가 장애인 당사자여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 해당 제품 단 한 종류임을 업체 측에서 설명하였습니다.

우리 센터는 C씨에게 정황상 리콜 요청을 해도 구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당장 받기는 어려운 상황임을 설명하였습니다. 다만 수리 이후에도 명백한 문제가 발견되면 우리 센터가 업체 측과 소통하여 구제품과 동일한 제품에 대해 수소문해 보겠다고 안내드렸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업체 측에서는 가장 문제가 된 단차 부분까지 조정하여 배터리를 교체해 주었고 구매 후 3개월 이내여서 무상 수리로 진행되었음을 C씨 측에서 전달해 왔습니다. 이후 큰 불편 없이 전동휠체어를 사용하게 된 C씨는 우리 센터와의 상담을 종결하였습니다.

상담 문의: 02-2088-1372
수어 상담: 010-4533-1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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