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업 박스 부당 계약 피해구제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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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5-04-09 13:40 조회 28회 댓글 0건본문
청각장애인 A씨는 2년 전, 직접 세대를 방문한 셋업 박스 설치기사를 통해 새로운 셋업 박스 설치 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A씨는 기초생활수급자 할인을 통해 월 1,000원만 더 납입하면 훨씬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설치기사의 안내만 믿고 새로운 셋업 박스를 사용하던 중, 1년이 넘은 시점에 월 15,000원 이상 더 납입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A씨는 설치기사에게 기초생활수급자 할인을 적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했으면서 왜 거짓말을 했냐며 항의했습니다. 설치기사는 기초생활수급자 증빙서류를 떼어 놓으면 본인이 직접 가서 수령하여 기납입금을 환불 처리하고 기초생활수급자 할인을 적용해 요금제를 변경해주겠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반복하여 방문을 미루던 설치기사와 연락까지 두절되자 답답함을 느낀 A씨는 우리 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우리 센터는 제일 먼저, 계약서 확인을 위해 셋업박스 업체 고객센터와 소통을 진행했습니다. A씨의 상황을 설명하자 고객센터는 영업점을 통해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알렸습니다. 그러나 영업점과의 직접 소통은 이뤄지지 않았고 고객센터 책임자와 이 문제에 대해 해결책 협의를 시작하였습니다.
A씨는 고령으로, 휴대폰 등 기본적인 기기 조작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고 기초생활수급자 서류를 전달하는 것조차 불가능하였습니다. 이 부분을 고려해 고객센터 책임자는 기초생활수급자 할인 보다 더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을 제안하였고 기납입금 환불에 대해서는 연락이 두절된 영업점으로 강제 조치 시행하겠음을 안내하였습니다.
협의한 부분에 대해 우리 센터는 A씨에게 설명드렸고 A씨 또한 흔쾌한 마음으로 협의 내용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 02-2088-1372
수어 상담 : 010-4533-1372
A씨는 설치기사에게 기초생활수급자 할인을 적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했으면서 왜 거짓말을 했냐며 항의했습니다. 설치기사는 기초생활수급자 증빙서류를 떼어 놓으면 본인이 직접 가서 수령하여 기납입금을 환불 처리하고 기초생활수급자 할인을 적용해 요금제를 변경해주겠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반복하여 방문을 미루던 설치기사와 연락까지 두절되자 답답함을 느낀 A씨는 우리 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우리 센터는 제일 먼저, 계약서 확인을 위해 셋업박스 업체 고객센터와 소통을 진행했습니다. A씨의 상황을 설명하자 고객센터는 영업점을 통해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알렸습니다. 그러나 영업점과의 직접 소통은 이뤄지지 않았고 고객센터 책임자와 이 문제에 대해 해결책 협의를 시작하였습니다.
A씨는 고령으로, 휴대폰 등 기본적인 기기 조작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고 기초생활수급자 서류를 전달하는 것조차 불가능하였습니다. 이 부분을 고려해 고객센터 책임자는 기초생활수급자 할인 보다 더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을 제안하였고 기납입금 환불에 대해서는 연락이 두절된 영업점으로 강제 조치 시행하겠음을 안내하였습니다.
협의한 부분에 대해 우리 센터는 A씨에게 설명드렸고 A씨 또한 흔쾌한 마음으로 협의 내용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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