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인 고시원 분쟁 피해구제 도움 요청 > 카드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카드뉴스

16c2c4c0fc62cc34323e6516cc265665_1611210210_6807.png
 

16c2c4c0fc62cc34323e6516cc265665_1611210210_6807.png
 

정신장애인 고시원 분쟁 피해구제 도움 요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5-07-09 15:51 조회 3회 댓글 0건

본문

정신장애인 C씨는 고시원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고시원에서 원래 지내던 방이 있었으나 그 방이 마음에 들지 않아 고시원의 허락을 받아 방을 옮겼습니다. 그런데 새로 옮긴 방에서 TV와 냉장고가 잘 작동하지 않아 또 다른 방으로 다시 옮겨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럼에도 고시원에서 별다른 조치를 취해주지 않고, 싫으면 나가라는 식으로 대응하자 부당함을 느낀 C씨는 우리 센터에 분쟁을 해결해 달라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C씨에게 고시원 계약서를 받아 확인했으나 계약서 상에 방안의 비품 관리나 수리 주체에 대한 내용을 찾을 순 없었습니다. 고시원은 TV와 냉장고에 문제가 없으며 불만이 있을 때마다 방을 계속 바꿔줄 순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C씨는 TV와 냉장고가 잘 작동하지 않으며 특히 냉장고는 소음과 열 발생이 심해 안전에 대한 불안이 심하다고 호소했습니다.

서로의 입장이 확고하게 대립했지만 우리 센터는 서로의 입장을 전달하고 중재를 시작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방 관리에 대한 서로 간의 요구사항도 전달하고 그것을 서로 잘 이행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우리 센터의 노력과 설득을 통해 결국 고시원에서는 C씨가 원하는 방으로 한번 더 옮겨주기로 결정하였고, C씨는 좀 더 나은 방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 02-2088-1372
수어 상담 : 010-4533-137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

  • 전화 : 02-2088-1372   수어상담 : 070-7947-1372   이메일 : kdccc1372@daum.net
  • 운영시간 평일 9:00 ~ 18:00 (전화 ARS 간편접수시 365일 24시)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41길 11 당산 SK V1센터 E동 1906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 팩스 : 02-6952-2727
  • 상담신청
Copyright © kdccc.or.kr All rights reserved.